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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4/01 (1)
데이터과학 삼학년
Uplift 모델링 (feat. scikit-uplift)
Uplift 모델링 - Uplift 모델링은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 사용 - 이 모델은 개별 고객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여 어떤 행동을 취할 경우 해당 고객의 반응이 가장 크게 변화할지를 예측 - 마케터들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하고,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음 >> 마케팅을 안해도 서비스로 유입될 유저에게는 굳이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다. 또한 마케팅을 하면 오히려 서비스에 반감을 가지는 유저도 있다. >> 따라서 마케팅을 안하면 서비스로 유입되지 않지만, 마케팅을 했을때 서비스로 유입될 유저를 선별하여 마케팅하는 것은 마케팅 비용 감소와 높은 전환률을 가질 수 있다 Uplift 모델링의 원리 - Uplift 모델링은 보통 "효과적인 인과 관계 추론"이라고도..
Growth Hacking
2024. 4. 1. 12:0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