데이터과학 삼학년

Growth Hacking 핵심 개념 본문

Growth Hacking

Growth Hacking 핵심 개념

Dan-k 2023. 12. 18. 10:00
반응형

Growth Hacking

Growth : 성장, Hacking : 해킹

-> 성장하는 방법을 해킹하는 것

- 크로스펑셔널한 직군의 멤버들이 모여 핵심지표를 중심으로 실험ㅇ르 통해 배움을 얻고, 이를 빠르게 반복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것

 

크로스펑셔널 팀 (Cross-Functional Team)

- 여러 직군 간 협업으로 그로스 해킹

- 디자이너, 마케터, 데이터 분석가 등 다양한 직군의 멤버들이 팀을 이루어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시너지를 내야 함

 

린 스타트업(Lean Startup)

- 시간과 자원이 부족한 스타트업이 성고하기 위해 실패로 인한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이고, 작은 성공 경험을 꾸준히 쌓아 나가는 방법

- 제품 개발 -> 지표 측정 -> 학습 및 개선 이라는 사이클을 빠르게 반복함

 

최소 기능 제품 (Minimum Viable Product, MVP)

-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이 포함된 제품

- 처음부터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기 보다 우선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는 MVP를 만들고 고객의 피드백을 참고해 개선해 나가는 방식

 

AARRR 

- 해적 지표(Pirates Metrics)이라고도 불리는 지표 관리 방법론

- 고객 유치 (Acquisition), 활성화(Activation), 리텐션(Retension), 수익화(Revenue), 추천(Referral)의 다섯가지 범주에 따라 주요 지표들을 모니터링하고 관리

 

참조

https://product.kyobobook.co.kr/detail/S000001766457

 

그로스 해킹 | 양승화 - 교보문고

그로스 해킹 | 그로스 해킹에 대한 실용적인 지침서!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데이터를 정의하고, 수집하고, 분석 환경을 구축하고, 실험하고, 서비스에 반영하는 일련의 과

product.kyobobook.co.kr

 

728x90
반응형
LIST

'Growth Hack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plift 모델링 (feat. scikit-uplift)  (0) 2024.04.01
AARRR - Acquisition 고객유치  (0) 2024.01.10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