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rowth Hacking 핵심 개념
Growth Hacking
Growth : 성장, Hacking : 해킹
-> 성장하는 방법을 해킹하는 것
- 크로스펑셔널한 직군의 멤버들이 모여 핵심지표를 중심으로 실험ㅇ르 통해 배움을 얻고, 이를 빠르게 반복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것
크로스펑셔널 팀 (Cross-Functional Team)
- 여러 직군 간 협업으로 그로스 해킹
- 디자이너, 마케터, 데이터 분석가 등 다양한 직군의 멤버들이 팀을 이루어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시너지를 내야 함
린 스타트업(Lean Startup)
- 시간과 자원이 부족한 스타트업이 성고하기 위해 실패로 인한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이고, 작은 성공 경험을 꾸준히 쌓아 나가는 방법
- 제품 개발 -> 지표 측정 -> 학습 및 개선 이라는 사이클을 빠르게 반복함
최소 기능 제품 (Minimum Viable Product, MVP)
-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이 포함된 제품
- 처음부터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기 보다 우선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는 MVP를 만들고 고객의 피드백을 참고해 개선해 나가는 방식
AARRR
- 해적 지표(Pirates Metrics)이라고도 불리는 지표 관리 방법론
- 고객 유치 (Acquisition), 활성화(Activation), 리텐션(Retension), 수익화(Revenue), 추천(Referral)의 다섯가지 범주에 따라 주요 지표들을 모니터링하고 관리
참조
https://product.kyobobook.co.kr/detail/S000001766457